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뉴스

뉴스

행복한기부

컴투스, 세상을 바꾸는 서울대 경영대 기금 쾌척

2024.04.17.

유홍림 총장과 송병준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홍림 총장과 송병준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컴투스가 서울대 발전을 위한 경영대학 기금 1억 원을 쾌척했다. 컴투스는 이전에도 학교 발전을 위해 2천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에 서울대학교는 2024년 4월 16일(화) 관악캠퍼스에서 유홍림 총장, 김기현 발전재단 부이사장, 채준 경영대 학장, 이준환 발전재단 상임이사 등 주요 교내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컴투스 송병준 의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송병준 의장은 서울대 벤처창업동아리 초대 회장으로 활동하며 게임빌(現 컴투스홀딩스)을 창업해 모바일게임 분야를 개척했으며, 현재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위지윅스튜디오의 의장을 맡고 있다. 송 의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모바일게임 1세대 창업자로 현재 미국과 중국, 일본, 독일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에 현지 법인을 두고 모바일게임 서비스 사업을 펼치고 있다.

유홍림 총장은 “동문이신 의장님의 모교에 대한 애정과 공헌은 우리 대학의 큰 기쁨이자 보람”이라며 “이번 기금을 통해 서울대가 대전환의 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시대의 난제를 해결하는 연구를 수행하는 데 소중히 활용하겠다.”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컴투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비롯해 다양한 야구 게임 라인업과 ‘낚시의 신’, ‘미니게임천국’ 등 여러 인기 게임을 한국을 넘어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전역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세계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을 매년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으며, 최근 퍼블리싱 라인업 강화와 플랫폼 확대 등으로 글로벌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재단법인 서울대학교발전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