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 SNU 캘린더

전체 행사

SNU 캘린더 /

전체 행사

[대학생활문화원] 2024 봄 대인관계 향상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2024.02.23. ~ 2024.03.10.

2024 봄 대인관계 향상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모집정보
신청기간: 2024.2.23-3.10.
모집대상: 서울대학교 학부생 및 대학원생 누구나 (휴학생 포함)
신청방법: 구글 링크 또는 QR 통해 신청서 제출
진행방법: 대면으로 관악 캠퍼스 학생회관 63동에서 매주 3시간씩 7주간 진행
(프로그램의 75%이상 참여하시면 수료증이 수여됩니다.)
이럴 때 신청하세요
내가 기대한 대학생활이 아닌 것 같을 때,
진정한 친구를 만들고 싶지만 피상적인 관계만 반복될 때,
사람들 앞에만 서면 눈치보고 불안이 커질 때,
사람들 사이에 둘러싸여 있어도 외로울 때,
타인과의 갈등이 반복될 때,
진짜 내 모습이 무엇인지 나조차도 헷갈릴 때,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대인관계 고민을 함께 나누고 이야기 해보고 싶다면,
'2024학년도 1학기 대인관계 향상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신청하세요 :)
참여 후기
"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대인관계에 대한 관점이 어떤 연유로부터 온 것인지 복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대인관계능력이 향상될 수 있는지 방향성을 도모할 수 있었다. 특히 익명사용은 거리낌없이 타인에게 나를 드러낼 수 있어 좋았고 진실되게 말하는 모습에서 나 자신의 본 모습을 찾을 수 있었다. 또한 집단원들의 대인관계의 어려움을 듣고 나와 연관지어 생각해보며 내가 배워갈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었다 . 이외에도 여러 장점들이 있었고 충분히 나 자신의 대인관계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

"껍데기 뿐인 칭찬이나 날카로운 비난이 아닌, 안전한 분위기 속에서 진실한 마음으로 서로의 발전을 위한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시간이 삶에서 참 귀하다 보니, 이러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본 프로그램을 주변에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친한사람에게 말하기 더 어려운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알지못하지만 비슷한 어려운 점이있는 분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면서 나와 다른이에 대해 다양하고 새로운 방법들로 알아가는 것이 굉장히 의미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일상을 넘어 전체 인생에 대한 관점 자체가 변화했다"

- 2023학년도 2학기, 겨울학기 참여자분들의 후기입니다.


***신청 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0ZHIENEN7kIVDnAihlZAeEOLFgfTp-qrR5Kn3sns5AVm0dw/viewform?usp=sf_link